[가이드] 각성변신! 화력 극대화 클래스, 용기사

용기사는 용의 피를 이어 받아 그 힘을 사용하는 근접 공격형 신규 클래스로
용기사만의 전용마법, 각성 변신, 전용무기 등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타 클래스와 비교해 볼 경우 근접 공격력이 좋은 다크엘프와 같은 화력 위주의 플레이를 주로 하며,
양손 무기를 사용 가능한 모든 클래스 중에서 공격 속도가 가장 빠른 편에 속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슷한 직업인 기사에 비해 이동 속도나 최대 HP량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특징을 살려 사냥 시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력으로 인해 체력 물약이나 소모품 비용이 적지 않게 소비되기 되기도 한다.
또한, 용기사 전용 마법 사용 시 MP 대신 HP를 소모한다는 점도 아데나 지출의 이유가 되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생존보다는 화력적인 면을 극대화 시킨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로
보통 첫 클래스로는 추천하지 않으며, 물약 혹은 장비 수급이 원활한 기존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베이스 스탯 선택



추가 스탯

STR (힘) DEX (민첩) CON (체력) INT (지능) WIS (지혜)
1 근거리 명중+1 AC+1 최대 HP 증가+1 마법 명중+2 최대 MP 증가+1
2 근거리 데미지+1 ER+1% HP 회복 증가+1 마법 데미지+1 MR+2
3 최대 소지 무게+1 AC+1 최대 HP 증가+2 마법 명중+1 MP 회복 증가+1
4 근거리 명중+2 ER+1% HP 회복 증가+2 마법 데미지+1 최대 MP 증가+1
5 근거리 데미지+2 - - 마법 명중+1 MP 회복 증가+1
6 - - - 마법 데미지+1 -


용기사의 베이스 스탯 보너스는 주로 STR(힘)과 체력(CON) 혹은 인트(INT)에 투자하게 된다.


전체적으로 기사와 다크엘프의 중간적인 위치로 볼 수 있는 용기사는 캐릭터 생성 시 베이스 스탯 보너스로
총 6 포인트를 받게 되는데, 이 6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 하냐에 따라 캐릭터의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진다.


주로 STR(힘)이나 CON(체력)에 포인트를 투자하게 되는 경우에는 기사에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게 되며
INT에 투자할 경우에는 전용 마법의 위력을 강화시키거나 스킬 성공률을 극대화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닐 수 있다.






- 1. 공격력을 더욱 강화 시킨 힘 용기사 (STR 19 / CON 14)




모든 직업군 중 가장 빠른 양손 무기 공격 속도를 지닌 용기사는
힘에 투자하게 될 경우 강력한 평타와 공격속도를 이용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니게 된다.


하지만 STR에 투자한만큼 낮은 최대 HP를 보유하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서 생존율이 낮은 편이다.


힘용기사의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살펴보면 근거리 명중+3, 근거리 대미지+3, 최대 소지 무게+1로,
힘기사의 근거리 명중+4, 근거리 대미지+4보다 다소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개인 버프와 전용 무기인 체인 소드의 약점 노출+물리 스킬의 조합까지
고려한다면 공격력에서는 그리 떨어지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살을 주고 뼈를 깎는다.' 라는 신조를 지닌 힘 용기사는 방어적인 면보다
공격적인 면이 강한 용기사의 특징을 살려 STR(힘)에 투자함으로써 공격력을 극대화 시킨 케이스다.




STR(힘) 용기사 스탯 보너스 목록

베이스 스탯 보너스

근거리 대미지+3, 근거리 명중+3, 최대 소지 무게+1

STR(힘) 스탯 보너스

근거리 대미지+4

레벨에 따른 근거리 데미지 보너스

레벨 10마다 근거리 대미지+1

레벨에 따른 근거리 명중 보너스

레벨 4마다 근거리 명중+1

레벨에 따른 AC 보너스

DEX (민첩) 11이기 때문에 레벨 7마다 AC-1

레벨에 따른 ER 보너스

레벨 7마다 ER+1, DEX(민첩) 11이기 때문에 초기 ER은 1

레벨에 따른 최대 HP 증가량

13~14

캐릭터 생성시 MR

18%






- 2. 부족한 체력을 보완하는 콘 용기사 (STR 15 / CON 18)




CON 용기사는 강한 데미지를 보유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체력을 지닌 용기사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체력에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투자하는 용기사를 말한다.


용기사는 보통 근거리에서 사냥이나 전투를 하며 전용 마법 사용 시 MP대신 HP를
소모하기 때문에 최대 HP의 양이 굉장히 중요해 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CON(체력)에 투자하여 부족한 체력을
CON 베이스 스탯 보너스로 상쇄시키는 콘 용기사 플레이어가 많은 편이다.


CON 기사와 CON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비교해볼 경우 HP 회복 증가에서는 1 포인트가 부족하지만,
근거리 명중+1, 근거리 대미지+1을 가지고 있어 공격적인 면에서는 조금 더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CON(체력) 위주로 투자 할 경우에는 같은 계열의 힘 용기사보다 데미지가 약하며,
직업 특성상 스킬 사용이나 방어적인 면에서 HP 소모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낮아진 화력을 보강하기 위한 좋은 장비를 보유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추가로 낮아진 화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전투 지속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물약 소모 또한 추가적으로 증가하게 된다는 점도 콘 용기사의 약점으로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CON에 투자한 용기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사냥을 위해서
HP 회복량과 최대 HP 보유량을 증가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볼 수 있다.

CON(체력) 용기사 스탯 보너스 목록

베이스 스탯 보너스

근거리 명중+1, 근거리 대미지+1, 최대 HP 증가+3, HP 회복 증가+3

STR(힘) 스탯 보너스

근거리 대미지+2

레벨에 따른 근거리 데미지 보너스

레벨 10마다 근거리 대미지+1

레벨에 따른 근거리 명중 보너스

레벨 4마다 근거리 명중+1

레벨에 따른 AC 보너스

DEX (민첩) 11이기 때문에 레벨 7마다 AC-1

레벨에 따른 ER 보너스

레벨 7마다 ER+1, DEX(민첩) 11이기 때문에 초기 ER은 1

레벨에 따른 최대 HP 증가량

19~20

캐릭터 생성시 MR

18%








- 3. 전용 마법의 효율을 극대화 시킨 인트 용기사 [PvP] (CON 17 / INT 14 혹은 STR 14 / CON 18 / INT 12)




INT(지능) 용기사는 용기사의 전용 마법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법이 발동되는 무기를 사용할 때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INT 위주로 투자한 용기사를 말한다.


보통 용기사의 전용 마법들은 디버프 계열의 마법들이 많으며, 이는 INT 수치의 영향을 받는다.


만약 INT 수치에 초기 스탯 보너스 포인트를 투자한다면 디버프 계열 마법을 상대방에게 적중시킬 확률이 증가하며,
직접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포우 슬레이어 같은 공격마법의 데미지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더불어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 같은 발동 마법 기반의 무기들도 인트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실제로 마법이 발동할 경우에도 데미지가 증가하여 마법 데미지가 INT 수치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INT(지능) 용기사는 약간의 데미지를 포기하는 대신 스킬의 성공률이나
특수무기의 데미지를 극대화 하는 경우에 선택하게 된다.







용기사 전용 마법


용기사 마법은 크게 총 3단계로 나뉘는데 용기사 마법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직업군의 마법과 달리 마법을 사용할 때 MP나 MP/HP가 아닌 HP만을 소모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체력 회복용 물약에 대한 의존도가 어떤 클래스도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 점으로 유일하게 MP 소모 스킬인 '각성' 계열로 분류 되는 변신 마법을 들 수 있는데,
각성 마법을 사용할 시 각 단계마다 지속시간 동안 용인의 모습으로 변신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용인으로 변신할 경우에는 용인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용언' 계열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참고로 각성의 지속 시간은 MP가 지속 될 경우에만 유지 되며 4초마다 8의 MP를 소모한다.


그 외에는 각종 대상의 행동을 방해할 수 있는 디버프 계열 마법과
자체적으로 공격속도를 증가 시킬 수 있는 개인 버프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스킬의 경우 각인의 뼈조각이라는 용기사 고유의 마법 재료를 사용하며,
기본적인 마법을 배우는데 필요한 용기사의 서판은 용기사 마을인 베히모스의 NPC 제파르에게 구입할 수 있다.



▲ 용기사 마을의 제파르에게 기본적인 마법 서판과 재료,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유그드라 열매 구입 가능



용기사 마법 1단계 [15 레벨 습득]

단계

아이콘 이름 소모 MP 소모 HP 마법 재료 지속
시간
대상 설명
1 가드 브레이크 25 - 순간 대상 1인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64초 동안 AC+15의 효과가 적용된다

각성
(안타라스)
4초/8 1 각인의 뼈조각 1개 MP
소모
술자

용으로 변신하면서 MP가 지속되는 동안 최대 HP+127, AC-12, 이동 속도 감소. MP는 4초마다 8씩 소모된다.

드래곤 스킨 0 15 -

1200초

술자

대미지 감소 2

마그마 브레스 0 35 -

순간

대상과 주변

대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에게 +30 대미지

버닝 슬래쉬 0 10 -

순간

대상 1인

대상에게 +10 물리 대미지를 가한다





용기사 마법 2단계 [30 레벨 습득]

단계

아이콘 이름 소모 MP 소모 HP 마법 재료 지속
시간
대상 설명
2 각성
(파푸리온)
1 1 각인의 뼈조각 1개 MP
소모
대상 1인

용으로 변신하면서 MP가
지속되는 동안 MR+30,
각 속성 저항+30, 이동 속도 감소. MP는 4초마다 8씩 소모된다

블러드러스트 0 30 - 60초 술자

60초(1분) 동안
공격 속도 2단 가속

쇼크 스킨 0 40 -

순간

술자 주변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에게 +45 대미지

포우 슬레이어 0 20 -

순간

대상 1인

시전하면 대상에게 3연타
물리 공격을 가하며, 3연타의 대미지는 각각 적용된다

피어 0 30 -

64초

대상 1인

64초 동안 대상의 원거리,
근거리 회피 감소





용기사 마법 3단계 [45 레벨 습득]

단계

아이콘 이름 소모 MP 소모 HP 마법 재료 지속
시간
대상 설명
3 각성
(발라카스)
1 1 각인의 뼈조각 1개 MP
소모
대상 1인

STR+5, DEX+5, CON+5, INT+5, WIS+5, 이동 속도 감소. 참고로 MP는 4초마다
8씩 소모된다

모탈 바디 0 50 - 300초 술자

300초(5분) 동안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10% 확률로 +30 대미지

썬더 그랩 0 45 - 순간 대상 1인

대상에게 +50~60 대미지, 60% 확률로 2초간 홀드

프리징 브레스 0 50 - 순간 술자 정면

1~4셀 정면 방사형
+40~80 대미지,
일정 확률로 3초간 동빙

호러 오브 데스 0 50 - 순간 대상 1인

일정 확률로
대상의 STR-5, INT-5






용기사용 특수 아이템



- 유그드라 열매 -

용기사는 기사의 용기나 요정의 엘븐 와퍼와 같이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유그드라 열매를 사용하여 전투 능력을 끌어 올릴 수 있다. (속도 향상 물약과 중첩 가능)

유그드라 열매는 용기사, 환술사 전용 아이템으로,
사용 시 480초 동안 이동 속도 2단 가속 효과가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이동 속도가 느린 용기사의 입장에서 유그드라 열매는
사냥 시 더욱 많은 몹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볼 수 있다.

아이콘

이름

설명

유그드라 열매
용기사, 환술사 전용 아이템으로, 사용 시
480초(8분) 동안 이동 속도만 2단 가속 효과가 적용된다.



-체인 소드 -

용기사의 전용 무기인 체인 소드는 양손검과 창의 특성을 합쳐놓은 듯 한 성격을 가진 무기로,
단순히 사정거리가 2칸이었던 창과는 달리 대상에게 약점 노출 효과를 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약점 노출은 체인 소드로 대상을 공격할 때 일정 확률로 걸리는 효과로, 3단계까지 중첩된다.
이렇게 약점 노출에 걸린 대상에게 물리 스킬을 사용하면 단계별로 보너스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단, 물리 스킬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남아 있더라도 약점 노출 효과는 사라지며,
약점 노출의 단계별 효과는 15초로, 3단계까지 중첩되면 더 이상 새로운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즉 3단계 약점 노출은 물리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한 15초가 지난 후 자연적으로 소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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